바이낸스 Limit, Stop limit 차이점 알아보기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코인 선물 거래소가 있습니다. 선물 거래소에서는 Long과 Short 포지션을 가져갈 수 있으며 레버리지 활용도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에서 Limit 거래와 Stop Limit 거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Limit 거래란?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서 Limit 거래란, 지정가 거래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BTCUSDT가 현재 25,800USDT에 거래된다고 칩시다. Limit 거래로 25,900USDT에 Buy/Long 포지션을 가져간다고 하면 25,900USDT에 가격이 도달하면 거래가 체결됩니다.

반대로 25,900USDT에 Sell/Short 포지션을 걸어두면 바로 체결이 됩니다. 숏은 가격이 하락하면 이익을 보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Limit 거래에서는 가격(Price)와 수량(Size) 2가지 요소만 존재하게 됩니다.

참고로 Limit 옆에 있는 Market은 시장가 거래를 뜻합니다. 어느 포지션이든 바로 시장가로 체결됩니다.

Stop Limit (S/L) 거래란?

Stop limit 거래란, 조건부 활성화 limit 거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가격을 미리 설정해두고 그 코인이 그 가격에 도달하면 Limit 주문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익을 보고 있을 때, 가격이 떨어질 것을 대비하여 익절할 지점을 정할 때 씁니다.

그러나 Take Profit (T/P)와 Stop Loss(S/L)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BTCUSDT가 현재 25,800USDT에 거래되고 Long 포지션을 잡았는데 30,000USDT까지 가격이 올라 수익을 크게 보는 중입니다.

언제까지나 오를 수는 없다고 판단되어 Stop Limit 기능을 활용하여 익절 지점을 잡으려고 합니다.

이때 Stop 가격을 27,000USDT로 설정해두고, Price를 27,000USDT로 설정해둔 뒤, 수량을 선택하고 Sell/Short를 눌러주면, 27,000USDT에 도달했을 때 이 주문이 활성화되어 27,000USDT에 도달하면 매도를 실행합니다.

반대로 27,000USDT에서 반등이 나올 것 같은 경우에는 Stop 가격을 27,100USDT로 설정해두고 Price를 27,000USDT로 해준 뒤 Buy/Long을 눌러주면 27,100USDT에 도달 시 거래가 활성화되어 27,000USDT에 Buy/Long 포지션을 가져가는 limit 거래가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limit 거래와의 차이점은, 거래를 활성화시키는 가격을 내가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바이낸스는 레퍼럴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신규 유저가 추천인을 입력하면 거래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고, 추천받은 사람은 일정 부분 커미션을 먹는 시스템입니다.

저처럼 자산규모가 작은 레퍼럴은 수수료 감면이 10%이지만, 유명 BJ나 트레이더 분들처럼 코인 자산이 큰 분들의 ID를 입력하면 20% 정도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유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레퍼럴로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가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이낸스 회원가입 바로가기 (Ref.코드 20254975)

이 글의 썸네일을 나타내는 사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