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날이 풀리고 봄이 다가오면서 벚꽃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국내 벚꽃 개화 시기와 명소를 알아보고 나들이 계획을 미리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오사카와 후쿠오카 개화 시기까지 정리했습니다.
2025년 벚꽃 개화 예상 시기
국내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중순부터 4월 초로 예상됩니다. 지역별로 정리한 개화 예상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울 : 3월 31일
- 인천 : 4월 1일
- 강원 : 4월 2일
- 대전 : 3월 28일
- 경북 : 3월 29일
- 울산 & 대구 : 3월 26일
- 전라도 광주 : 3월 26일
- 부산 : 3월 25일
- 제주 : 3월 21일

예상 개화시기로서, 날씨와 기후에 따라 정확한 개화일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곳은 제주도로, 3월 21일 개화할 예정이고 가장 늦은 곳은 강원도로 4월 2일 개화할 예정입니다.
국내 벚꽃 명소 추천
지역별로 벚꽃을 즐기기 좋은 명소가 있습니다.
- 서울 : 남산서울타워
- 석촌호수와 여의도가 유명하지만 꽃잎 수만큼 사람이 있어 너무 복잡합니다.
- 남산서울타워는 사람도 비교적 적으면서 벚꽃도 아름답고 둘레길 걷기에도 좋습니다.
- 석촌호수와 여의도가 유명하지만 꽃잎 수만큼 사람이 있어 너무 복잡합니다.
- 경주 : 보문호
- 보문호수를 둘러싼 벚꽃 나무들은 개화하면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뀝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전 : 갑천근린공원
- 대청호 둘레길과 카이스트는 벚꽃으로 유명하지만 주말에는 주차 지옥 그 자체입니다.
- 갑천근린공원은 근처 공터나 골목을 이용할 수 있어 주차가 수월합니다. 벚꽃이 예쁜 건 두말할 것도 없지요
- 대청호 둘레길과 카이스트는 벚꽃으로 유명하지만 주말에는 주차 지옥 그 자체입니다.
- 전남 : 구례 섬진강 벚꽃길
- 주차장이 넓지만 절정일 때는 혼잡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요즘 엔화가 많이 저렴해져서 일본 여행 경비에 부담이 크지 않은 수준이 되었습니다.
벚꽃 나들이를 일본으로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 2025년 후쿠오카 개화 시기 및 명소
2025년 후쿠오카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0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후쿠오카 성
- 엄청난 규모의 벚꽃 나무가 있습니다. 야경이 더 멋있는 후쿠오카 성은 돌담과 벚꽃이 어우러져 멋을 더합니다.
- 텐진 중앙 공원
- 사람이 많지 않은 숨은 명소입니다. 고엔다리에서 찍는 전경이 일품이며 텐진역에서 가까워 접근성도 좋습니다.
2. 오사카 개화 시기 및 명소
2025년 오사카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5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오사카의 벚꽃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사카 성
- 현지에서도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웅장한 성과 어우러지는 벚꽃이 장관이며 야간 조명도 예쁘게 되어 있습니다.
- 오사카 만국박람회 기념공원
- 넓은 공원에 푸드코트까지 내부에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나들이 오는 현지인들이 많습니다.
미리 준비! 계획!
벚꽃 명소는 사전 예약이 필요한 곳도 많고 숙소도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계획을 세워 가족 또는 연인과 아름다운 벚꽃을 편히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