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KTX 광명역 주차 A, B, C, D 구역 요금, 할인, 예약 방법?

명절 때는 자차로 고향에 방문하기보다는 예약만 된다면 KTX나 SRT 같은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빠릅니다.

KTX 광명역은 A, B, C, D 4개의 주차 구역을 운영 중이며 각각 운영사가 다르기 때문에 요금과 예약, 할인이 다릅니다.

A, B, C, D 구역별 요금

구역별 선호도는 A > B > D > C 순서입니다.

A 구역은 KTX 할인 혜택으로 요금이 가장 저렴해서 1등입니다. 또한 ‘코레일톡’ 앱으로 주차요금 사전 정산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덤으로 각종 할인 혜택도 가장 많습니다.

B 구역은 역과 가장 가깝고 시설이 좋아서 2등입니다. 무료 회차 시간이 20분으로 가장 깁니다. 주차면이 가장 많습니다.

D 구역은 시설이 좋지만 광명역과 육교로 연결되어 있고 거리가 좀 있어서 3등입니다. 할인 혜택은 없지만 ‘모두의주차장’ 앱으로 일일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C 구역은 시설도 좋지 않고 가격도 저렴하지 않아서 4등입니다. 실내 공간이 없고 전부 실외 공간입니다. 주차 공간도 좁고 시설도 낙후되었습니다.

구역별 요금 및 주소, 주차면수와 운영사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역별 주차 요금 및 운영사

’24년 1월부터 B, C, D 주차 구역의 일 주차 요금이 기존 15,000원에서 17,0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구역별 할인 및 모두의주차장 앱 예약 방법

구역별 할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역별 할인 혜택

‘모두의주차장’ 앱을 이용하면 C구역과 D구역 일일권을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회원가입 혹은 초대 코드에 ‘1Y8Z1ITX’를 입력하시면 50% 할인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 이벤트 회원가입 링크 바로 가기

회원가입 후 상단 목적지에 ‘광명역 C’를 검색하면 ‘하이파킹 광명역점 C 지상주차장’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광명역 D’를 검색하면 ‘나이스파크 광명역 D구역 주차장’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KTX 광명역 주차장 구역별 최신 요금 및 할인 정보를 설명한 글의 썸네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